스킵네비게이션

마산대학교 한눈에 보기

작은 차이로 미래를 바꾸는 마산대학교 한눈에 보는 대학

Make u Professional

  • [2021년기준]간호·보건 국가고시 합격률

    93.8%

  • 2021국가고객만족도(NCSI)

    부·울·경 1위 (전문대학부문)

  • 전국 전문대학기숙사 수용인원

    1위
    [2021정보공시기준]

  • 마산대,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 'LINC 3.0' 선정

    ‘협력기반 구축형’ 부문 … 6년간 66억원 사업비 지원받아

  • 마산대 간호학과 보건교사 양성과정, A등급(최우수대학) 선정

    '2021년 교원양성기관 역량진단' 최종결과

  • 마산대학교, '일반재정지원 대학' 선정

    2021년 대학 기본역량진단평가 결과

  • 대학 기본역량진단평가 “자율개선대학” 선정

    교육부 대학평가
    (+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자율협약형” 선정, 2019년~2021년 3년간 국고 지원)

  • 전문대학 기관평가 인증제 교육품질 인증 대학 선정

  • 부산·울산·경남지역 4년제, 전문대학 중 최고 취업률 No.1
    입학생 2,000명 이상 대학 기준

    대학알리미 2021년 대학별 취업률 기준

  • 최근 6년간 한국보건의료인 국가시험 수석합격 5명

    2015학년도 방사선과 조은애, 응급구조과 양성현/2017학년도 응급구조과 황재상/2019학년도 보건행정과 신윤선/2020학년도 방사선과 강진웅

  • 전국 전문대학 기숙사 수용인원 1위(1,485명) 재학생 4,500명 이상 전문대학 기숙사 수용율1위

    (2021년 10월 대학정보공시)+ 최적의 기숙사 환경, 최저수준의 기숙사비

  • 2022학년도 신입생 충원률 정원내90.3%

  • “경남스포츠산업육성지원센터” 사업자 선정

    경상남도 지원, 스포츠재활프로그램 제공 및 스포츠산업전문인력 양성
    (+문화체육관광부,“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선정)

  • 교육기부 우수 교육부장관상 수상

    2017년 12월 29일 부총리겸 교육부장관상

  • 교육기부 우수기관 지정

    2018년 12월 21일 ~ 2021년 12월 31일 교육부 교육기부 우수기관 지정(교육부)

  • 진로직업체험 우수체험처 선정 감사패 수상

    2019년도 진로체험 학교 67개/ 진론체험 프로그램 횟수 487건 / 대상인원 10,914명
    2019년 11월 22일 진로직업체험 우수체험처 선정 감사패 수상(창원시진로교육지원센터)

  • 교육기부진로체험기관 인증

    2019년 12월 24일 ~ 2022년 12월 23일 교육기부 진로체험 기관 인증(교육부)

  • 2020.12.14 - 교수학습지원센터 운영 우수 전문대학 인정

    교육부, 2020.12.1.~2023.11.30.(3년)

  • 2021.01.12 - 2020년도 하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 인증 획득

    인증기간: 2021.6.13.~2026.6.12. / 5년

검색 사이트맵

오픈리뉴얼가이드

사용자 눈높이에 맞는 디자인과 맞춤 정보를 제공하는 “홈페이지로 개편”

홈페이지 개편 이용안내 마산대학교 홈페이지가 편리함을 드리고자 새롭게 단장했습니다. 앞으로도 서비스 개선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 반응형
    사이트 구현
  • 트렌디한
    디자인
  • 사용자 중심의
    콘텐츠 서비스
  • 웹표준ㆍ접근성
    지침 준수
  • 01 디자인 전면 개편 및 반응형 홈페이지 적용 메인 화면부터 콘텐츠 화면까지 모든 페이지가 최신 반응형 홈페이지로 제공되어 스마트폰 및 태블릿PC에서도 홈페이지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02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한 UI 대학의 특장점을 효과적으로 드러낼 수 있는 이미지와 영상을 배치하는 UI/UX를 사용하였으며, 이미지와 인포그래픽을 활용하여 대학 및 학과의 정보를 한눈에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03 사용자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 디지털 세대인 재학생(예비마대인) 중심의 메뉴 구성과, 포털 형태의 <학생IT서비스>, 대학의 <학사>, <장학> 공지를 모든 학과 게시판에 동기화하는 등 정보공유 및 양방향 소통을 지원하기 위한 모바일 서비스 지원과 웹 환경 변화에 따른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대표 홈페이지 개편 주요 사항

팝업개선

템플릿 적용 팝업은 텍스트 입력만으로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어 관리자의 업무효율 향상과 함께, UI도 변경하여 사용자들에게 보다 많은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였습니다.

개편전
개편후

사용자별 맞춤 메뉴의 확장

홈페이지를 접속하는 사용자를 마대인, 예비마대인, 일반인, 학부모로 세분화하여 사용자별 맞춤 메뉴로의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개편전
개편후

최근게시글 및 팝업존 UI 개선

News of MU, 학사공지, 장학공지 등 다양한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도록 메인과 주요 게시판에서는 카드형 UI를 적용하였습니다.

개편전
개편후
신규 서비스

소통컨텐츠 강화

재학생, 예비마대인과의 소통 채널 허브의 역할로 SNS 콘텐츠와 졸업생 인터뷰 콘텐츠 등을 신설하고, 소셜 기능을 강화하기 위하여 홈페이지 내의 콘텐츠를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로 바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였습니다.

인포그래픽 사용의 확대

대학의 특장점을 <한눈에 보는 대학>, 학과의 특장점을 <한눈에 보는 학과> 콘텐츠로 인포그래픽화하여 사용자가 대학 및 학과의 특장점을 한눈에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입학
학과
기관